오케타니 공식 홈페이지

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모유수유정보실

%EB%AA%A8%EC%9C%A0%EC%88%98%EC%9C%A0%EB%89%B4%EC%8A%A4

모유수유뉴스 | WHO‧유니세프 “분유 산업 마케팅이 모유 수유 방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케타니 작성일22-03-08 16:52 조회3,077회 댓글0건

본문

분유 회사의 마케팅이 모유 수유를 방해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니세프는 지난 22일(현지 시각) ‘분유 마케팅이 신생아 모유 수유 결정에 끼친 영향’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현재 분유 업체는 비윤리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부모들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온라인상에서의 공격적인 마케팅뿐만 아니라 공짜 사은품, 판촉 등을 통해 부모가 분유를 수유하도록 이끈다는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분유 마케팅에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고 오해의 소지가 많은 사실이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유 업체가 분유는 아동의 발달이나 면역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고, 포만감이 큰 데 반해 모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품질이 떨어진다는 왜곡된 사실을 퍼트리고 있다는 것이다.

WHO‧유니세프가 방글라데시‧중국‧멕시코‧모로코‧나이지리아‧남아메리카‧남아프리카 공화국‧영국 및 베트남 전역에서 8500명의 부모와 임산부, 300명의 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분유 마케팅에 노출된 이는 전체의 85%를 차지했다. 영국‧베트남 92%, 중국 97%의 여성들이 노출 결과 분유 수유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WHO에 따르면 출생 후 6개월 동안의 모유 수유는 아동 영양실조를 막을 뿐만 아니라 아동기 질병으로부터 아기를 보호할 수 있는 백신 역할을 한다. 또 모유 수유를 한 여성은 당뇨병이나 일부 암에 걸릴 위험도 줄어든다.

 

중략~~~~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출처에서 확인하세요^^


기사 출처 : 여성신문(http://www.womennews.co.kr)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063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EB%AA%A8%EC%9C%A0%EC%88%98%EC%9C%A0%EB%89%B4%EC%8A%A4 목록

게시물 검색
모유수유정보실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