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타니 공식 홈페이지

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오케타니 소개

본문

오케타니와 함께 하세요

오케타니 대표원장 조정숙

< 오케타니 대표원장 조정숙 >

즐겁고, 편안하고 행복한 모유수유 정동 오케타니와 함께 하세요. 오케타니 손기술 계승자 조정숙

안녕하십니까?
국내 최초 일본 오케타니식 유방관리 인정자 조정숙입니다.


많은 임산부들은 출산 후 나의 아기는 모유로 키우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생각대로 모유수유가 쉽지 않아 저희 오케타니모유육아상담실을 찾는 엄마들 중 가장 큰 고민거리가 “젖이 잘 안 나와요” “젖몸살로 가슴이 아파요” “아기가 잘 안 먹고 울기만 해요” 등 모유수유에 대한 많은 고민거리를 가지고 있는 엄마들이 대부분입니다.


과거 우리들의 어머님세대에는 당연했던 모유수유가 왜 현대에서는 모유수유가 잘 되지 않을까?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식생활의 변화,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 부족이 그 원인이 되지 않을까?


그렇기 때문에 출산 전부터 모유수유를 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누구든지 힘들고 서툴지만 곧 익숙해집니다. 모유수유는 본능적이며,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기에...모유로 아기를 키우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모유수유가 그렇게 번거롭고 힘든 일이라면 인류역사에서 일찌감치 사라졌을 것입니다. 바위처럼 딱딱하게 부푼 유방이 점차 부드럽게 되고 젖을 빨 수 없었던 아기가 힘차게 꿀꺽꿀꺽 젖을 빨 때 엄마와 아기표정은 돈을 주고도 살수 없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젖먹이기가 성공하면 “모유수유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모유수유 하는 동안 아기의 성장을 보면서 내 자신이 성숙해진 것 같다” 라 말하는 그런 엄마와 아기를 보면서 나 또한 이 일을 한 것에 대한 고마움에 매일매일 감사합니다.


저 조정숙은 오늘도 대한민국의 모든 모유수유모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많은 엄마들이 오케타니와 함께 자연스럽고, 즐겁고 행복한 모유수유가 되도록 해달라고........